한대 중대 경희대 인하대 아주대 가천대 의대 286점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공교육 진학지도 전문가 집단인 대구진학지도협의회(이하 대구진협)가 26일 치러진 3월학평의 가채점 결과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원점수 기준 서울대/연세대 의예의 합격선이 291점으로 가장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영어 평균 등급은 1등급이다.
인문은 서울대 경영대 경제학부 자전, 원광대 치의예(인문)이 각 276점으로 가장 높다. 영어 평균 등급은 1등급으로 예측된다.
대구진협의 예상 합격선은 국수탐 원점수 300점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다. 원점수는 대구 재학생의 누적도수(석차)와 비율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가감한 점수다. 영어 평균 등급은 대구 지역 평균 점수를 활용했다.
대구진협이 3월학평의 가채점 결과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원점수 기준 서울대/연대 의예의 합격선이 291점으로 가장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사진=베리타스알파DB
<자연.. 서울대/연대 의예 291점 최고>
3월학평 원점수 300점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자연계에서 지원 가능 점수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모집단위는 서울대와 연대의 의예다. 원점수 291점(영어 1등급)으로 가장 높다.
자연계의 경우 주로 의약계열의 예상 합격선이 가장 높다. 서울대와 연대 의예에 이어 가톨릭대 성대 울산대 고대 의예가 각 288점으로 뒤를 있는다. 이어 한대 중대 경희대 인하대 아주대 가천대 의예가 286점으로 원점수 톱3 모두 의대가 기록했다.
282점의 경우 서울대 치의예로 예상된다. 의예의 경우 순천향대 인제대 한림대 경북대 부산대 충남대 단국대(천안)도 282점으로 예상된다. 원점수 282점까지는 영어 평균 등급이 1등급으로 예상된다.
이어 277점은 의예의 경우 연세대(미래) 이화여대(인문/자연) 영남대 계명대 동국대WISE 대구가톨릭대 을지대 충북대 건국대(글로컬) 전북대 원광대 경상국립대 전남대 강원대 동아대 건양대이다. 치의예는 연대 치의예, 약학은 서울대 약학이다. 서울대 컴공과 수리과학부 역시 277점으로 예상된다. 영어 평균 등급은 1.1등급으로 예상된다. 270점은 의예의 경우 조선대 가톨릭관동대 고신대 제주대이며 치의예는 경희대 경북대 부산대, 한의예는 경희대(인문/자연) 가천대, 약학은 연대 성대 중대 이대(약학 미래산업약학전공) 경희대 가천대 가톨릭대 아주대, 수의예는 서울대로 예상된다. 서울대의 경우 학부대학(광역) 전기/정보공학부 첨단융합학부 공과대학(광역)(지균) 기계공학부 통계학과 화학생물공학부 물리‧천문학부(물리학전공) 생명과학부 항공우주공학과 화학부 재료공학부 자유전공학부 산업공학과가 270점으로 예상된다. 영어 평균 등급은 1.1등급으로 예상된다.
대구/경북지역 대학으로 범위를 좁히면 경북대 의예(일반 지역)가 282점(영어 1등급)으로 예상된다. 이어 277점은 영남대(일반) 계명대(일반) 대구가톨릭대 동국대WISE(일반) 의예가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273점은 영남대(지역) 계명대(지역) 동국대WISE(지역) 의예로 예상된다.
<인문.. 서울대 경영 경제 자전, 원광대 치의예(인문) 276점 최고>
인문계의 경우 서울대 경영 경제 자전과 원광대 치의예(인문)이 276점으로 가장 높은 원점수가 예상된다. 영어 평균 등급은 1.2등급으로 예상된다.
인문계열을 모집하는 의약계열의 원점수도 높게 나타났다. 273점은 서울대 사회학 심리학 언론정보 정치외교로 예상되며 270점은 서울대 농경제사회 사회복지 인문계열 역사 지리 소비자아동학부(소비자학)과 원광대 한의예(인문)일 것으로 예상된다. 266점의 경우 서울대는 사회교육 역사교육 윤리교육 국어교육 영어교육 소비자아동학부(아동가족학) 지리교육 교육 의류 독어교육 불어교육 간호 인류학으로 예상되며 고대는 경영 경제 자전으로 예상된다. 이어 의약계열은 동의대 한의예(인문), 대구한의대 한의예(인문)으로 예상된다. 원점수 266점까지는 영어 평균 등급이 1.2등급으로 예상된다.
대구/경북 지역의 경우 대구한의대 한의예(인문)이 262점으로 톱이다. 이어 215점은 경북대 경영 행정 경제통상이다. 210점은 대구교대 초등교육(남/여)와 경북대의 경상대학자율학부 국어교육 영어교육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