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구문
1. 기존의 구문 교재와 강좌가 정해진 진도가 끝나고 나면 느껴지는 실전과의 괴리감을 최대한 줄여 보자!
구문 공부를 하다 보면 답답함이 느껴질 때가 있다.
우선은 개별적 문장만 나열되어있어서 문맥을 파악하기도 어렵고
이게 실제 지문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가 모호하다는 점이다.
또한, 이미 챕터로 구문의 성격을 규정하기 때문에 읽는 입장에서 미리 결론을 내고 들어가기 때문에
스스로 진짜 알고 읽는 건지 아닌지 판단이 어렵다는 점도 있다.
실전에서 우리는 챕터에서 친절하게 규정되어 있는 문장을 순차적으로 마주치지 않는다.
수많은 새로운 지문들 속에서 Random 하게 등장하는 수많은 문장을 처리해야 한다.
이 교재와 강좌는 그러한 친절한 수업과 불친절한 실전 속
문장들 사이의 괴리감을 최대한 줄여 보기 위해 구성되었다.
2. 수능을 보러 가기 전에 최소한 고1~고2 모의고사 수준의
문장해석과 단어 수준은 만들어 놓자!
고3 평가원 모의고사 및 수능 수준의 문제에서
모든 문장을 모두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오히려 그 난해한 문장을 문맥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이 되려면
그 문장을 둘러싸고 있는 기본적인 문장의 해석이 훨씬 더 중요하다.
그것이 바로 고1, 고2 모의고사 수준의 해석능력이다.
이 교재는 고1~2수준의 모의고사 중에서 지문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 문장을 담고 있는 문제이자,
해석을 모르면 풀이할 수 없는 (주제, 제목, 요지, 심경, 밑줄 의미, 빈칸 등) 문항을 선별하여
철저하게 해석법 위주로 풀이를 해 놓았다.
3. 받아들이는 해석! 언어적인 해석! 으로 속도를 올리자!
모든 학생이 해석의 속도를 올리기를 바랄 것이다. 그렇다면 방법은 한 가지다.
1) 기본적인 해석을 위한 구문의 틀(어법)은 어느 정도 암기, 반복하고,
2) 주어진 문장을 맨 앞에서부터 있는 언어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정보를 누적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시험장에서 우리는 주어와 동사 찾기, 끊어 읽기 등의 흔적만 있고
정보는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허깨비 같은 해석만 되고 말 것이다.
그래서 이 교재와 함께하는 수업은 해석에 필요한 기본적 구문의 틀(어법)은 가르치되,
양질의 지문을 이용하여 문장의 제일 앞에서부터 해석과 정보처리가 되게,
내가 지금 무엇을 읽고 있는지를 끊임없이 붙잡는 연습을 하게 될 것이다.
<실제 수강평>
V구문은 웬만큼 영어에 자신있다 하는 사람 아니면 다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반 내용은 다소 쉬운 지문이지만 그 쉬운 지문에 선생님의 해석법을 적용해가는 과정이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갈 때도 그 해석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틀이 됩니다 그리고 지영쌤의 메인커리인 V올인원을 들을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글을 읽어 나갈 때 V구문에서 하시는 방식대로 문장을 해석해나가셔서 그 방식에 익숙해져 있다는 것이 올인원 강좌의 포인트 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구문강좌는 해석 틀만 좀 잡고 가자는 마음으로 들었던 건데 올인원을 들을 때도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을 때 자만하지 않고 V구문 듣길 정말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인원 강좌 완강하고 수강평 쓰러 다시 오겠습니다!
- 이*오 -
일단, 저만 알고 싶은 선생님이십니다.
영어 자체를 좋아하지도 않았고 영어 여러 인강 들어봤지만 매일 하나같이 드는 생각은 "문장을 배우고 실제 시험장에서 해석을 잘 해낼 수 있을까..?"라고 의심만 생겼습니다. 근데 이 강의는 지영쌤 말대로 그 괴리감을 최대한 없애줍니다. 또 지영쌤 강의는 영어 자체를 재밌게 흥미롭게 가르치십니다. 그래서 쌤 수업 덕분에 영어 공부 자체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만 알고 싶으면서도 추천 할 수 밖에 없는 T입니다.
- 최*혁 -